ABOUT

직지코리아는 직지의 다양한 가치를 조명하여 직지를 세계에 알리고 그 가치를 세계인과 함께 공유하는 글로벌 문화 축제입니다.

위원장 인사말

직지코리아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청주시장 한범덕입니다.

『직지(直指)』는 금속활자로 인쇄된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책으로, 우리 선조들이 이룩한 인쇄문화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자랑스러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입니다.

청주시에서는 직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격년으로 개최해오던 '청주직지축제'와 유네스코·청주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유네스코 직지상 시상식' 을 통합하여, 지난 2016년부터 『직지코리아』라는 이름으로 국제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0 직지코리아 페스티벌』은 직지가 지닌 역사적 가치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명하여 4차산업혁명시대 지식산업의 원천인 직지의 상징적 가치를 세계인과 공유하고 기록문화 창의도시, 청주시의 문화적 자긍심과 지식정보 강국 대한민국의 역량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문화축제입니다.

이번 직지코리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한방향 관람, 방문예약 등의 철저한 방역예방조치를 마련하여 온라인 중심의 E-tact 행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시·학술에 중점을 두어 온라인 공간에서 국내외의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롭고 수준 높은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모든 분들이 직지코리아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주직지코리아 조직위원장
청주시장 한 범 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