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직지코리아는 직지의 다양한 가치를 조명하여 직지를 세계에 알리고 그 가치를 세계인과 함께 공유하는 글로벌 문화 축제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제목 전 프랑스 장관 장 뱅상 플라세 직지코리아 명예위원장 위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7-23 조회수 21
파일  



프랑스 국가개혁 장관을 역임한 장 뱅상 플라세(Jean-Vincent Placé)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의 명예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청주직지코리아조직위원회(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이하 조직위)는 이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23일 청주시청 접견실에서 장 뱅상 플라세 전 프랑스 국가개혁 장관의 명예위원장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장 뱅상 플라세 전 프랑스 국가개혁 장관을 접견하고, 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의 성공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플라세 전 장관은 1968년 서울에서 태어나 프랑스로 입양되어 프랑스 정부의 국가개혁 장관에 오른 인물로 현재는 다양한 한·불 문화교류 사업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청주시를 방문한 플라세 전 장관은 이범석 부시장과 면담을 통해 명예위원장 제안을 받고 이를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오는 10월까지 국제행사로 개최되는 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대외 협력 업무를 함께 하기로 했다.

 

플라세 전 장관은 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에 국제인사 초청을 돕는 한편, ‘직지심체요절'(直指心體要節)의 청주 전시 및 직지가 소장된 프랑스국립도서관(BNF)의 교류협력사업을 지원한다.

 

한편, 2018 청주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은 오는 101일부터 21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직지 숲으로의 산책를 주제로 열린다.